대통령실 '넷플릭스 김건희 보고'에…野 "국정서 손 떼라"

입력 2023-04-26 12:05   수정 2023-04-26 12:08


대통령실이 넷플릭스의 한국 투자 사항을 김건희 여사에게도 보고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4일(현지시간) 워싱턴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넷플릭스의 한국 투자 계획을 설명하며 "중간중간 진행되는 과정을 윤 대통령에게 먼저 보고 드렸고, 콘텐츠에 관심이 많았던 영부인에게도 보고 드렸다"고 말했다.

이에 김상희 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김건희 여사의 국정개입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김건희 여사는 당장 국정운영에서 손 떼시라"고 주장했다.

이어 "비정상적 상황이 반복되다 보니 이제 대통령실은 무엇이 잘못인지도 모르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태 때 청와대가 최순실이라는 비선실세의 존재를 숨기려 애썼던 데에 비하면 지금의 대통령실은 뻔뻔하기까지 하다"고 했다.

박용진 의원도 "도대체 대통령실에서 왜 김건희 여사에게 넷플릭스 투자 진행 상황을 보고하나?"라면서 "권한 없는 자의 권한행사야말로 국기문란과 국정농단의 시작"이라고 지적했다.

안민석 의원은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나와 "그것(넷플릭스 투자 유치)은 여사의 공이 아니라 대통령 방미의 공"이라며 "저는 그분(김 여사)에게 과유불급이라고 충고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대변인과 국민소통수석을 지낸 박수현 전 의원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김 여사가 국정 전반에 (관여한다는) 오해가 있지 않나"라며 "그런 오해를 더 강화할 수 있다"고 했다.

앞서 윤 대통령 부부는 블레어하우스에서 첫 방미 일정으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를 만났다. 넷플릭스는 이 자리에서 앞으로 4년 동안 K-콘텐츠에 25억 달러(약 3조3375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이 자리에서 "한국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가 한국 드라마와 영화의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며 "한국의 전통문화뿐 아니라 젊은층의 문화에 대해서도 해외의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